자주 묻는 질문

★자택에서 임종하신 경우 대처 방법 안내

작성자 꽃잠 작성일20-05-11 00:49 조회367회 댓글0건

본문

9db344e8b86a924125b6063b7a33c400_1589179

※ 안내문 ※

-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자택 임종시 병원 응급실 또는 장례식장으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 어렵습니다.

- 자택에서 임종을 준비하시는 가족분들은 아래 설명을 꼭 확인해주세요.

 

Q. 숨을 쉬지 않고 맥박이 느껴지지 않습니다..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 

① 임종시 제일 먼저 꽃잠(☎1644-0765)에 전화주세요.

 - 자택 임종시 대처 방법을 꽃잠 엔딩플래너가 상세히 알려드리며, 꽃잠 장례지도사를 바로 연결해드립니다.

 - 119 또는 112 로 먼저 전화하시면 꽃잠 서비스로 진행이 어렵습니다. 꼭 꽃잠에 먼저 전화주세요.


② 꽃잠 장례지도사의 안내에 따라 주세요.

 - 꽃잠 장례지도사가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고 현재 계신 곳의 위치(주소)를 최종 확인한 뒤 앰뷸런스 출동 대기를 합니다.

 - 꽃잠 장례지도사의 안내에 따라 경찰에 가족이 집에서 임종하였음을 신고해 주세요.

  ☞ 현재 코로나 감염 예방을 인하여 자택 임종시 경찰 신고가 필요합니다.

 - 자택에 방문한 경찰이 장례식 허가를 하면, 대기중인 꽃잠 장례지도사에게 출동 요청을 해주세요.

  ☞ 장례지도사 휴대폰 번호를 고객님께 미리 알려드립니다. 그 번호로 전화주세요.

 - 출동 전화를 받은 꽃잠 장례지도사가 즉시 현장으로 앰뷸런스를 보내드립니다. 

  ☞ 앰뷸런스는 경찰의 장례식 진행 허가를 받은 뒤에 출동이 가능합니다.

 - 앰뷸런스는 30분~1시간 이내에 현장에 도착합니다.

  ☞ 앰뷸런스는 도로상황, 계신 곳의 주소지에 따라 도착 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.

 - 도착한 앰뷸런스에 고인을 모시고 장례식장 또는 병원 응급실로 이동하여 시체검안서(사망진단서)를 발급받습니다.

 - 시체검안서(사망진단서)를 발급받은 뒤 장례식장에 고인을 모시고 장례식을 진행합니다.

 - 장례 절차는 현장에서 꽃잠 장례지도사가 상세히 안내드립니다.

 

※ 자택 임종시 [꽃잠에 전화(☎1644-0765)] 만 기억하세요.

 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 

[알림] 본 글은 장례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권익 향상(정보 격차 및 정보 불균형 해소)을 위해 작성되었으며 해당 글의 저작권은 꽃잠에게 있습니다.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.